중왕항·호리항·창리항·간월도항 경관조성 펼쳐

서산시가 2026년까지 총사업비 14억 원을 투입해 조성할 지역별 특색있는 경관조성사업 예상도.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2026년까지 총사업비 14억 원을 투입해 조성할 지역별 특색있는 경관조성사업 예상도. 서산시 제공

[충청투데이 김덕진 기자] 충남 서산시가 2026년까지 지역별 특색있는 경관조성사업을 펼친다.

5일 시에 따르면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별 특색있는 경관을 조성함으로써 지역 정체성을 살리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중왕항, 호리항, 창리항, 간월도항 네 곳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 우선 내년 3월까지 중왕항 일원에 총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지곡면 중왕항 일원에 △야간경관 조명 △낙지 조형물 △트릭아트 등을 설치해 활력있는 관광도시 이미지를 부각시킬 계획이다.

낙지를 예술적으로 형상화한 낙지 조형물과 ‘낙지는 어디서 낚지? 서산 중왕리에서 낙지!’라는 글씨조형물 등으로 생동감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다.

시는 어촌체험마을로 유명한 중왕리 일원이 이번 사업 추진으로 주민과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 봤다.

앞으로 시는 총 1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까지 이들 4개소 사업을 완료할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지역의 자연, 역사, 문화 정체성 등을 반영한 경관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개성 있고 활력있는 도시 미관을 바꿀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덕진 기자 jiny090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