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사회 회원들이 29일 대전 중구 국민의힘 대전시당 앞에서 정부의 의대증원과 필수의료패키지에 반대하며 2차 궐기대회를 열었다. 사진=함성곤 기자
대전시의사회 회원들이 29일 대전 중구 국민의힘 대전시당 앞에서 정부의 의대증원과 필수의료패키지에 반대하며 2차 궐기대회를 열었다. 사진=함성곤 기자

[충청투데이 함성곤 기자] 정부가 병원을 떠난 전공의에게 제시한 복귀 마지노선 당일인 29일 대전시의사회가 의대 증원을 전면 재논의 해야 한다며 다시 한 번 목소리를 높였다.

시의사회는 이날 오후 1시 국민의힘 대전시당 앞에서 지역 개원의를 중심으로 의대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에 반대하는 궐기대회를 열었다.

시의사회는 지난 15일 1차 궐기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시의사회는 입장문을 통해 “현 정부의 의사 탄압은 의사를 투쟁으로 내몰고 있다”며 “의료개혁 4대 패키지는 ‘망조 윤케어’고 필수의료를 핑계로 숫자만 늘리면 되는지 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방침은 내달 총선을 앞두고 현 정권의 지지율 극복하기 위해 국가 보건 의료와 국민 건강을 희생시키는 ‘망국적 포퓰리즘’ 그 자체”라며 “일방적으로 의대 증원을 강행하지 않겠다고 한 2020년 9월 의정 합의를 내팽겨쳤다”고 덧붙였다.

대회에 참석한 의사들은 정부의 강압적인 행동은 오히려 젊은 의사들의 반발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달 1일 임기를 시작하는 임정혁 신임 시의사회장은 “전공의들은 선배들이 지시한다고해서 일방적으로 따르는 세대가 아니고 본인의 가치관과 철학이 있다”며 “자신의 주장과 생각이 옳다고 생각하면 자신만의 방식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의사회는 “국민을 상대로 한 약속을 헌신짝처럼 버리는 현 정부와 더 이상 대화는 무의미 하다”며 “전국 의사들은 하나가 돼 국민 건강과 전문가 자존심을 정략적 목적으로 희생시키는 정부에 맞설 것”이라고 피력했다.

임 신임 회장은 “앞으로도 시의사회는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와 동일한 입장을 고수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의협은 내달 3일 서울에서 총 궐기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함성곤 기자 sgh081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