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까지 진행

괴산군이 사이버 괴산군민 3만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괴산군 제공
괴산군이 사이버 괴산군민 3만명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이 2023년 말 기준 ‘사이버 괴산군민’ 3만명을 돌파해 오는 29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버 괴산군민’은 전국 남녀노소 누구나 주민등록 이전 없이 사이버군민증이 발급되어 괴산군민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제도다.

군은 지난 2019년 출향인, 공공기관·기업체 종사자 등 일시적 거주자에게 온라인 사이버군민증 교부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사이버 괴산군민에게 군 직영·위탁 공공시설 이용료 할인, 축제 정보, 농·특산물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왔다. 이에 괴산군 약 3만 6500명의 주민등록 인구수 대비 82.19% 해당되는 3만명에 이르는 회원들이 가입했다.

군은 사이버 괴산군민의 높은 관심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사이버 괴산군민 3만명 돌파’ 온라인 이벤트를 5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사이버 괴산군민 3만명 돌파 기념과 함께 2024년 처음으로 개최되는 괴산의 봄을 대표하는 젊고, 활력 넘치는 축제인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응모는 괴산군민 누리집에 접속해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퀴즈 정답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괴산고추닭발을 선물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사이버 괴산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며 “오는 5월 24~26일 개최되는 ‘2024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