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비대위 “비리 철저 수사”
검찰, 뇌물수수 혐의 영장 청구

▲ 오송역세권도시개발조합 정상화비상대책위원회 소속 조합원 200여명은 24일 청주지검 앞에서 집회를 열고 "뇌물수수 등 각종 비리의혹을 받고 있는 P조합장을 즉각 구속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사진=김동진 기자

[충청투데이 김동진 기자] 충북 청주시 오송역세권도시개발조합 조합원들이 뇌물수수와 배임 등 각종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P조합장에 대해 구속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오송역세권도시개발조합정상화비상대책위원회 소속 조합원 200여명은 24일 청주지검 앞에서 집회를 열고 "P조합장은 오송역세권 개발사업 추진 과정에서 시행사로부터 5억원의 뇌물을 받아 챙긴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며 "유통상업용지 매매 과정에서 불법대출을 공모하고 조합의 재정적 손실을 초래하는 등 각종 비리 의혹이 제기된 만큼 조합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조합원들의 의견을 무시한 채 독단적으로 조합을 운영, 조합원들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개인적 이득만을 추구하는 조합장은 즉각 물러나야 한다"며 "수사 지연으로 조합원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는 만큼 경찰과 검찰은 조합장에 대한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통해 즉각 사법처리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앞서 충북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P조합장에 대해 시행사로부터 5억원 정도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지난 18일 신청한 사전구속영장을 검찰이 24일 법원에 청구했다.

김동진 선임기자 ccj17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