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반 양론 충돌 결론내기 어려워
분쟁조정위 통해 해결 방안 검토

[충청투데이 김동진 기자] 충북 청주시 오송역세권도시개발사업 부지내 유통상업용지 용도변경 심의가 보류됐다.

청주시는 8일 도시계획심의위원회를 열고 오송역세권도시개발사업조합이 제출한 오송역세권내 유통상업용지의 일반상업용지 용도변경 안에 대해 심의했다.

심의위는 이날 유통상업용지의 용도변경을 놓고 조합원들간 찬반 양론 충돌로 합의된 결론이 도출되지 않은 상황에서 용도변경을 심의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심의위는 이에 따라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합원들간 갈등을 조정, 유통상업용지 용도변경에 대한 조합원들의 합의를 유도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유통상업용지의 용도변경을 위해선 조합원들의 합의된 결론 도출이 선행돼야 가능하다는 원칙론적 입장으로, 조합내 갈등이 해소되지 않는 한 용도변경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오송역세권도시개발 조합은 유통상업용지의 용도변경을 둘러싸고 조합원들간 찬반 양론으로 분열되면서 극심한 내홍을 겪고 있다.

심의가 열린 이날에도 찬반으로 나뉜 조합원들이 동시에 집회를 열고 갈등을 빚기도 했다. 김동진 선임기자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 바로세우기 위원회 조합원들이 25일 청주시 임시청사 앞에서 집회를 하고 있다. 송휘헌 기자송휘헌 기자 hhsong@cctoday.co.kr
오송역세권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 바로세우기 위원회 조합원들이 청주시 임시청사 앞에서 집회를 하고 있다. 송휘헌 기자송휘헌 기자 hhsong@cctoday.co.kr

ccj17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