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제1회 괴산 청년 페스타’
디제잉 페스티벌·문화공연 마련
군수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도

오는 14일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제1회 괴산 청년 페스타’가 열린다. 괴산군 제공
오는 14일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제1회 괴산 청년 페스타’가 열린다.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은 오는 14일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괴산군 청년들을 위한 축제인 ‘제1회 괴산 청년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군의 대표적인 청년단체 괴산청년연합회 사잇점(대표 김성규) 주관으로 지역의 청년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괴산청년연합회 사잇점은 청년이 주도하는 온전한 청년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기획단을 별도 구성해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축제를 기획했다. 특히 △디제잉 페스티벌 △청년 참여 프로그램(청춘 라디오, 청춘 퀴즈 쇼쇼쇼) △군수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문화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 청년단체 홍보 부스, 지역 단체 및 대학 홍보 부스, 지역특산품 먹거리 부스 등 15개의 다양한 부스들도 참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수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청년들이 괴산에서 하고 싶은 것과 괴산군에 바라는 청년 정책을 직접 들어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괴산 청년 페스타를 통해 흩어져 있던 청년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청년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다양한 정책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