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 할인 이벤트

괴산군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괴산절임배추 사전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괴산군 제공
괴산군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괴산절임배추 사전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 대표 농특산품인 ‘괴산절임배추’의 사전예약 판매 이벤트가 진행된다.

괴산절임배추는 군이 직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20㎏ 1상자를 4만원(택배비 별도)에서 5% 할인된 금액인 3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괴산절임배추 판매가격은 지난 9월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절임배추 정기총회를 통해 지난해와 같은 가격인 4만원으로 결정됐다.

괴산절임배추는 준고랭지 배추로 최소한의 농약과 화학비료만을 사용한 최고 품질의 괴산배추를 청정 암반수로 씻은 뒤 100% 국산 천일염으로 절여 생산되어 식감이 뛰어나다. 이에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다. 그러면서 절임배추의 원조 고장인 괴산군은 지난해 103만 상자를 판매해 410억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올렸다.

군 관계자는 “올해 여러 가지 가격인상 요인이 있었지만 괴산절임배추를 믿고 구매해 온 소비자들을 위해 가격을 동결했다”며 “절임배추의 원조 괴산절임배추에 많은 관심과 구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