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K-move 스쿨 사업' 해외 연수

유원대학교는 ‘2023년도 K-move 스쿨 사업’을 통해 선발된 뷰티케어학과 학생들이 국내 연수를 모두 마치고 해외 연수를 위해 캐나다로 출국한다.
유원대학교는 ‘2023년도 K-move 스쿨 사업’을 통해 선발된 뷰티케어학과 학생들이 국내 연수를 모두 마치고 해외 연수를 위해 캐나다로 출국한다.

[충청투데이 이진규 기자] 유원대학교는 ‘2023년도 K-move 스쿨 사업’을 통해 선발된 뷰티케어학과 학생들이 국내 연수를 모두 마치고 해외 연수를 위해 캐나다로 출국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move 스쿨 사업'은 국내 청년들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글로벌 기업, 해외 진출 기업, 해외 유망직종 등에 취업하도록 지원하는 해외 취업 연수사업이다.

유원대학교는 ‘2022년도 K-move 해외취업 연수과정 및 운 영기관 평가 결과 과정 평가와 기관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달성했다.

2023년도 선발된 학생들이 내달 캐나다로 출국해 현지 연수과정을 이수한 뒤 캐나다 지역 뷰티 서비스 업체에 취업할 전망이다.

임은진 뷰티케어학과 교수는 “해마다 연수과정을 마친 학생들 전원이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유원대학교는 무엇보다 학생들의 안전과 취업의 질적인 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청년들의 해외취업 경력은 물론 해외 문화 경험 등에도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원대 뷰티케어학과는 2007년부터 시작된 캐나다 해외 취업 과정을 K–move로 연계해 실질적인 글로벌 뷰티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원대학교는 해외취업과정을 다른 전공 분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이진규 기자 kong29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