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VE와 WELL 사업 동시 선정

유원대학교. 사진=연합뉴스. 
유원대학교. 사진=연합뉴스. 

[충청투데이 이진규 기자] 유원대학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사업 모두 선정되는 대어를 낚었다.

21일 유원대에 따르면 ‘2024년 해외취업 연수 사업(K-MOVE 스쿨)’과 ‘해외 일경험 지원 사업(WELL)’에 동시 선정됐다.

모두 해외 취업을 연계해 주는 지원 사업으로, 그동안의 이룬 성과가 반영됐다.

2021년부터 지속사업으로 진행한 캐나다 미용전문가 연수과정에서 2022년도 K-MOVE 평가 결과 과정 평가와 기관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올해에는 K-MOVE ⟁캐나다 미용전문가 연수과정 ⟁캐나다 조리전문가 연수과정 ⟁해외취업연수사업에 선정됐다.

유원대는 캐나다 미용전문가 연수과정을 3년 연속 운영 중이며, 올해에도 25명을 선발해 캐나다 소재 기업에서 약 4개월간 해외 일자리를 지원한다.

선발된 청년들에게 해외 맞춤형 직무·안전교육, 출국 준비금(200만원), 현지 체재비(월 150만원) 등을 지원한다.

임은진 교수는 “한국인의 우수한 직능 분야를 기반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세계 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 본 사업을 통해 유원대는 지역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진규 기자 kong290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