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2023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충청인상 시상식'서 헌신 다짐
사회공헌·의정발전 등 10개 부문서 탁월한 능력 발휘한 21명 이름 올려

충남도는 8일 충남도서관에서 ‘2023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8일 충남도서관에서 ‘2023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남도 제공

[충청투데이 권혁조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지역사회 리더들과 충남 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도는 8일 충남도서관에서 ‘2023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충청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15회째를 맞은 풀뿌리자치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 충청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는 10개 부문에서 총 21명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과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대상을 수상했다.

△사회공헌에서는 도신 스님(내포문화숲길 이사장), 이준일 충남버스운송사업조합 △행정자치 부문은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 김옥수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장이 선정됐다.

△의정발전은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김미정 계룡시의원, 김진권 태안군의원 △산업경제는 박수 ㈜휘상건설 대표이사, 류상우 ㈜풍산FNS 대표이사 △지속가능상생발전 이재운 도의원, 최재욱 ㈜상재환경 대표이사 △교육 윤희신 충남도의원, 이완택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박병일 충남학부모협의회장이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예술 부문은 지현아 난계국악단 수석단원 △농업발전 오성규 공주농협 조합장, 이신규 꿈의농장 대표 △지역사회봉사 나인찬 전 청양군의회 부의장, 정용주 전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지사는 “앞으로도 지역의 특장과 특색을 살린 균형발전으로 도민을 위한 충남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여러분들도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맡은 역할을 다해, 충남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혁조 기자 oldbo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