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시민 참여 대청소 운동 벌여

계룡시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전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청소 운동을 펼친다.
계룡시는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전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청소 운동을 펼친다.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우리 고유의 명절 추석과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전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청소 운동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9월 한 달 동안 ‘내 집 앞, 내 가게 앞 청소는 내가 해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시청 공무원과 인근 군부대 장병 그리고 시민단체를 비롯한 전 마을단위로 대대적인 청결활동을 펼쳐 온 시민들이 참여하는 국토대청결활동으로 전개한다<사진>.

대한민국 국방 도시 계룡시에서는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개최된다. 충청남도 계룡시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국방의 핵심인 육군본부, 해군본부, 공군본부뿐만 아니라 군 주요기관 및 시설이 위치해 전국 최대의 국방 분야 특성화 지역이다. 지리적·문화적 여건을 기반으로 2007년부터 시작된 계룡軍문화축제가 대표적인 축제로 정착해왔다.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세계 최초로 軍문화를 소재로 개최하는 엑스포로서, 평화를 수호하는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軍문화, 첨단과학과 기술을 접목한 미래세대의 군 문화, 세계 각국 군악대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엑스포로 준비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에 펼쳐지는 ‘내 집 앞, 내 가게 앞, 우리 마을 청소는 내가 해요!!’ 캠페인 실천운동에 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깨끗한 계룡만들기가 성공을 거두길 기대한다.

여은영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