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분양권 수차례 되팔아 수수료 챙겨

떴다방들에 의한 투기 조장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어 무주택 서민들의 원성이 날로 높아가고 있다.

떴다방들은 1장의 분양권을 수 차례에 걸쳐 되팔며 수수료를 챙기는 수법으로 과다한 이익을 올리고 있고 심지어는 수십 명의 명의를 빌려 직접 청약시장에 뛰어들어 투기 과열을 조장하고 있다.

이들은 분양권을 1회 넘길 때마다 매도인과 매수인 양측에서 평균 50만∼100만원을 수수료 명목으로 챙기고 있다.

더구다 떴다방들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돼 전매행위가 법으로 제한된 유성 노은2지구에서조차 분양권의 밀거래를 알선하고 있어 법을 뒤흔들고 있다.

실제로 최근 분양된 노은2지구의 모 아파트는 최고 3500만원까지 웃돈이 붙어 거래된 것으로 밝혀졌다.

전매가 법적으로 허용된 지역인 서구 관저동 계룡리슈빌 아파트도 최고 2500만원대의 웃돈이 붙은 가격에 분양권은 거래되고 있다.

이처럼 떴다방들에 의한 전매가 성행하면서 아파트의 실제 공급가는 봉급생활자의 1년치 연봉이 넘는 거액이 붙은 채 하루에도 서너 차례씩 소유주가 뒤바뀌고 있다.

떴다방들에 의한 투기 조장이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음에도 불구하고 세무당국이나 행정당국의 단속은 아직껏 눈에 띄지 않고 있다.

대전시 홈페이지에 글을 올린 한 네티즌은 "떴다방과 투기꾼들이 활개치고 있지만 단속이 전무해 서민들의 피해가 날로 커지고 있다"며 "세무·행정·사법 당국이 일시에 강력한 단속을 벌여야 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김도운·최태영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