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캠프 국회의원 멘토단장인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은 16일 "탄핵 이후 안희정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 만큼 추격세를 주목해달라"고 밝혔다.

박영선 의원은 이날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에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불출마로 중도보수층의 지지율이 분산된다면 안 지사가 혜택을 받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반영하는 여론조사 결과가 조만간 발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전 대표는 매우 불안한 후보지만 안희정 충남지사는 확실히 정권교체를 수 있는 안정된 후보"라며 "이런 상승세라면 (당내 경선에서) 역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때문에 "정가에서 '어대문'(어차피 대통령은 문재인)은 끝났고, '그대안'(그래도 대통령은 안희정)이 회자하고 있다"며 "이제 문재인 대세론은 없다"고 주장했다.

당내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와 연대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재명측 후보측과)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1차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어 결선에 간다면 (안희정·이재명) 양측이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안희정 후보는 참여정부의 반성을 기반으로 집권하면 유능한 정부를 만들겠다는 철학에 따라 대연정을 국정운영 방법으로 제시한 것"이라며 "대연정·대개혁, 대통합을 통해 국민의 원하는 미래로 전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