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웰빙자전거대행진 1500여명 참가 성료

▲ 충청투데이와 청주의료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2 충청웰빙자전거대행진’이 지난 6일 청주 무심천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린 가운데 행사에 참여한 1500여 명의 자전거동호회원들과 시민들이 청명한 가을 풍광을 느끼며 페달을 밟고 있다.이덕희 기자 withcrew@cctoday.co.kr

충청투데이와 청주의료원이 공동주최한 ‘2012 충청웰빙자전거대행진’이 지난 6일 1500여 명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맑고 화창한 가을날씨 속에서 청주 무심천 자전거도로에 거대한 물결을 이뤘다. 이날 자전거대행진에는 이중기 충청투데이 부회장과 윤충 청주의료원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정우택 국회의원, 김광수 충북도의회 의장, 김대성 충북도교육청 부교육감, 곽임근 청주부시장, 장상순 교통안전공단 충북지사장, 홍승원 충북체육회 사무처장, 송명선 충북생활체육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윤 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과거 생활에 필수적이었던 자전거는 세월이 변하면서 멀어졌지만 이제 건강지킴이로 다시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도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건설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지사도 축사를 통해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건설에 필수적인게 도민의 건강”이라고 강조하며 “자전거 타기 활성화를 통해 도민들의 건강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참가자들은 개막식 후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을 출발해 장평교 반환점을 돌아 출발지로 돌아오는 11㎞ 코스를 달렸다.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 복귀한 후에는 공기청정기, 자전거, 한약제조권 등 푸짐한 경품이 추첨을 통해 주어졌다.

또 행사장에서는 청주의료원이 마련한 건강검진과 청주시정신보건센터에서 준비한 우울증예방, 알콜상담센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심형식 기자 letsgoh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