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사·상담사등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 수강생 모집

대전YWCA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의 직업능력개발향상을 위한 교육훈련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의식교육과 취업알선을 동시에 진행하는 훈련으로 취업의욕 제고, 취업기술 향상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 취업교육프로그램이다.

센터에는 한식·중식조리기능사반, 미술심리상담사반, 웹디자인반, 전산회계반, 전산세무회계반, 직업상담사반 등 50개 이상의 다양 프로그램들이 개설되었고, 실업자대상 국비지원과 근로자 대상 수강지원훈련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또 글쓰기독서지도사, 초등수학지도사, 어린이 영어지도사, 어린이 중국어지도사, 한자교육지도사, 풍선아트 2급자격증과정 등의 일반유료과정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취약계층대상(여성가장, 영세자영업자, 미취업청년, 결혼이민여성)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취업성공패키지’와 단기무료취업지원 교육인 ‘취업준비특별반’ 등도 운영한다.

센터는 직업상담사와 1대1 상담, 개인의 경력 및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교육수료 후 취업설계사의 취업알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보육문제로 교육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여성들에게 교육과정 수강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놀이방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www.djjob.go.kr)와 전화(042-534-4340~2)로 문의하면 된다.

박주미 기자 jju1011@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