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 내포신도시 일원서… 오는 19일까지 접수

내포마라톤대회 포스터
내포마라톤대회 포스터

[충청투데이 나운규 기자] 충남도청 이전 11주년을 기념하고 충남 혁신도시인 내포신도시와 홍예공원을 알리기 위한 ‘2024 내포마라톤대회’가 내달 11일 내포신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중부권 최대일간지 충청투데이와 충남도 육상경기연맹이 공동 주관하고 충남도·홍성군·예산군 등이 후원하는 이번 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21㎞)와 미니코스(10㎞), 건강코스(5㎞) 등 3개 코스로 나뉘어 봄햇살 속에서 내포신도시 일원을 달린다.

모든 코스는 충남도서관사거리에서 출발해 출발지로 돌아오는 코스이며, 참가자에게는 완주 기념 메달 및 기록증, 대회 공식 티셔츠, 에코백 등이 참가기념품으로 지급된다.

특히 이날 마라톤 집결지인 홍성KBS 신축 부지와 홍예공원에서는 부대행사로 다양한 공연과 충남문화관광재단 체험 프로그램,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사회적경제기업 참여 부스, 농특산물 판매부스와 도립미술관준비단의 개관기념 사전 행사가 펼쳐진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대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하프코스와 미니코스는 4만원, 건강코스는 2만원이며, 홍성·예산 주민에 한해 20명 이상 참가하는 단체팀에게는 참가비 50% 할인 혜택과 함께 부스가 제공된다.

송무경 충남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마라톤 동호인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충남도청 소재지인 내포신도시에서 좋은 추억 많이 남기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마라톤대회 자세한 내용은 대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