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제조기업 신상품 개발 지원사업 공모 대상자 10곳 선정

금산군, 젊은 소비층 겨냥 및 세계화에 앞장 금산인삼 신상품 개발사 지원 사진=금산군
금산군, 젊은 소비층 겨냥 및 세계화에 앞장 금산인삼 신상품 개발사 지원 사진=금산군

[충청투데이 이상문 기자] 금산군은 최근 젊은 소비층과 세계화 전략에 맞춰 인삼 신상품 개발 지원사업을 공모해 업체 10곳을 선정했다.

이번 지원사업에 총 48개 업체가 공모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업체선정에 공정성을 위해 선정평가위원은 전국 공개모집 통해 구성했으며, 새로운 젊은 소비층 겨냥, 시장성 확보, 수출 역량 우수업체 등에 중점을 두고 선정했다. 선정된 제품군은 인삼 디저트류, 어린이 홍삼, 홍삼 활용 화장품류 등이 선정됐으며 업체당 최대 3000만 원을 지원한다.

수행기관인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은 최종 선정 업체의 제품개발 과정에 함께 참여하며 제품개발 및 마케팅 컨설팅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출바이어 및 유통전문가를 초청해 품평회를 개최하고 향후 금산세계인삼축제 및 국내외 전시회에 참여해 적극적인 홍보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인삼제품 개발을 촉진할 것”이라며 “금산인삼의 세계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금산을 세계 인삼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wing753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