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낙성의원 "충청 하나돼야… 가교 역할"

자민련 김낙성 의원(충남 당진)은 3일 "내년 지방선거에 자민련과 신당측이 각각 후보를 낸다면 볼썽사나운 일이 아니냐. 충청도 정치권이 하나로 통합해 가야 명분이 선다"고 재차 통합론을 주장했다.

자민련 소속 3명의 의원 중 한 명인 김 의원은 이날 충청투데이와의 전화통화에서 "자민련이나 신당측이 각자의 뜻대로 갈 것인지는 생각해 봐야 하는 문제"라며 "내년 지방선거까지는 시간이 있는 만큼 시간을 갖고 서로 생각해 봐야 한다"고 말해 통합문제를 공론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김 의원은 "통합문제에 앞장설 뜻이 있느냐"는 물음에 "명분을 위해서 나설 뜻도 있고 개인의 이해관계에 연연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밝혀 자민련과 신당측 가교 역할 가능성도 시사했다.

김 의원은 신당측 심대평 지사와의 접촉 등에 대해 "어제(2일)도 심 지사가 당진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해 만났고 이런저런 이야기도 했다"며 "심 지사에게 '두 개의 정당이 지방선거에서 후보를 낸다면 걱정'이라는 이야기도 했고 심 지사도 이에 동의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공감대 형성을 시사했다.

김 의원은 "신당이 외연을 확대하지 않고 자민련 사람들만을 가지고 당을 하게 된다면 '도로 자민련'이란 소리를 들을 게 뻔하다. 그럴 바에는 자민련과 함께 힘을 합치고 외연도 확대해 나가 충청권에 단일한 당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