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22~23일 일자리·여성 취업박람회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22일과 23일 대전시청 로비에서 ‘여성 취업·창업 박람회'와 ‘대전일자리 박람회’를 각각 진행한다.

‘도전하는 여성, 함께 뛰는 대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에게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주고, 구인업체에는 유능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전시와 대전고용노동청 등과 함께 마련한 이번 박람회는 110여 개 홍보 부스와 7개관이 운영되며 1대 1 면접과 채용이 현장에서 이뤄진다.

이날 창업관에는 소자본 성공 창업 아이템이 소개되고 창업교육부터 자금지원까지 창업 컨설팅이 진행되고, 취업지원관에는 직업 및 취업상담 등 정보제공, 구직서류 작성, 면접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사진 촬영, 직업심리검사, 모의면접진행 등이 이뤄진다. 또 교육정보관에는 취업에 필요한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과 자격증 취득 방법 및 취업분야가 안내되며 청소년 직업관에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업환경 체험을 통해 진로방향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저명인사를 초청해 ‘여자를 위한 인생 10강’, ‘청년을 위한 취업특강’을 주제로 세미나관에서 특강이 진행되며 지문인적성검사와 칼라테라피, 체지방검사, 미술심리상담, 리본공예, 미니화훼 등의 이벤트 행사도 곁들여진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042-534-4340)로 문의하면 된다.

박주미 기자 jju1011@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