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정의당 대전시당이 28일 대전시청 맞은편 강제징용노동자상 앞에서 제22대 총선을 위한 출정식을 가졌다. 녹색정의당 제공
녹색정의당 대전시당이 28일 대전시청 맞은편 강제징용노동자상 앞에서 제22대 총선을 위한 출정식을 가졌다. 녹색정의당 제공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녹색정의당 대전시당이 28일 대전시청 맞은편 강제징용노동자상 앞에서 제22대 총선을 위한 출정식을 갖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번 선거에서 직접 후보를 내지 않은 녹색정의당 조선기 위원장 및 당 관계자들은 당 지지율 향상을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당은 현재 정치 상황을 비판하며, 위성정당에 의한 진보정치 원칙의 훼손을 지적했다.

이들은 “녹색정의당은 아무리 어렵더라도 진보정치의 이상과 가치를 포기할 수 없다”며 “가장 어려운 길이 옳은 길이라는 고 노회찬의원의 말처럼 위성정당 반칙연대를 거부하고 진보정치의 원칙을 꿋꿋이 지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총선의 핵심이 정권 심판에 있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단순히 대야당의 승리로 끝나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정당들의 공천 문제를 지적하고, 오직 노동자와 농민 후보를 포함한 녹색정의당이 기후정의와 성평등을 선도할 수 있는 유일한 정당이라며 정의로운 정권 심판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정권심판이 거대야당의 승리로만 귀결된다면 진정한 심판이라고 할 수 없다”며 “노동자, 농민, 여성, 소수자, 기후시민들 및 우리 사회의 투명인간들이 승리하는 정권심판이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