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 소방청장상 수상

소방안전관리 경연대회에서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한솔제지 장항공장. 한솔제지 장항공장 제공.
소방안전관리 경연대회에서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한솔제지 장항공장. 한솔제지 장항공장 제공.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한솔제지 장항공장이 지난 14일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한,제2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에서 '특급'분야 최우수상인 소방청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부터 시행된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는 소방안전관리자의 '배움과 경연의 장'으로 우수 소방안전관리자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화재예방정책에 활용해 민간 소방안전관리 역량 강화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소방대상물 규모에 따른 특급˙·1급과 2급·3급 두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각 시도 예선을 거쳐 서식평가와 현장평가, 발표평가 순으로 추진됐다.

한솔제지 장항공장은 특급시설로 소방안전계획서는 물론 현장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거머주며 소방안전관리능력이 우수함을 보여줬다

특히 현장중심의 자위소방대 편성 및 훈련, 제품창고 내 소방시설물 식별을 강화하기 위한 벽면 도색, 소방 시설물 관리 등 관리체계가 돋보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솔제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 설치'와 서천소방서와 소방차량 응원츨동 협약을 맺고 화재 발생 시 자가 소방차량을 응원 출동하도록 해 지역민의 화재로부터 안전과 재산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한솔제지는 이번 경연대회에서 최우수대상을 수상함에 따라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우수업체(기관)' 현판을 받았다.

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