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매월 정기회의 통해 청년휴식공간 마련

▲ 홍성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회의 모습. 청소년운영위원회 솔아솔아 제공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솔아솔아는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해에는 청소년들의 전용 공간 조성을 위해 의견을 제안하여 수련관 1층에 청소년카페와 2층에는 청소년전용휴식공간을 마련했다.

또 같은해 7월에는 수련관 앞 도로 개선에 대한 민원을 제기해 도로공사가 이뤄지기도 했다.

이충헌 위원은 "수련관 앞 도로에 배수시설이 잘 되어 있지않아 비가 오면 항상 웅덩이가 고여 불편했는데 관장님과의 간담회를 통해 이부분을 행정복지센터에 민원을 제기해 추후 개선됐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솔아솔아’는 지난해 충남청소년진흥원에서 주관한 충남 청소년참여기구 우수사례 충남교육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솔아솔아는 유준영(덕산중 2) 위원장을 포함해 현재 1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개인의 역량과 관심사에 따라 모니터링부, 기획부, 홍보부 총 3가지 분과를 선택해 활동하고 있다.

유준영 위원장은 " 솔아솔아는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을 대표하는 청소년들로 수련관 운영전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청소년수련관을 솔아솔아 만이 이끌어가는게 아닌 모든 홍성청소년들이 수련관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활동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솔아솔아는 상,하반기 시설 이용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28일 홍성군청소년의 날 기념행사에서 본인들이 기획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충헌 명예기자/홍주중 2>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