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 ‘가족오리엔티어링’
보물찾기·뉴스포츠·큐브조립 등 미션
가족 함께 수행해야하는 방식으로 진행

▲ 홍예공원에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가족들.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제공

홍성군청소년복지재단 산하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1일 홍예공원에서 가족프로그램 ‘가족오리엔티어링’을 진행했다.

가족오리엔티어링은 청소년이 포함된 가족을 대상으로 여가문화 조성 및 공동 미션을 수행을 통해 가족 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기 위해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진행된 가족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은 공원지도를 활용해 공원 중간중간에 있는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최종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미션으로는 보물찾기, 뉴스포츠, 큐브조립 등 온 가족이 함께 수행해야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 상황으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프로그램이 대면으로 진행되며 자연 친화적인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었다.

프로그램 참가한 한 청소년 가족은 "코로나라서 아이들을 데리고 멀리 갈 수도 없고 늘 답답한 마음이 있었는데 이렇게 가족들이랑 공원에서 야외활동을 하니 한결 답답함 마음이 나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성군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관심있는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옥 명예기자/홍여중 3>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