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컨벤션 신관홀 2층

㈔스마트경영포럼 제3회 정기총회·회원의 날 행사.
㈔스마트경영포럼 제3회 정기총회·회원의 날 행사.

[충청투데이 김진로 기자] ㈔스마트경영포럼(회장 김해수)은 2024년 제3회 정기총회를 22일 오후 4시 S컨벤션 신관홀 2층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경영포럼은 이날 오후 5시에는 창립 4주년 기념 및 회원의 날도 열 예정이다.

회원의 날 행사에는 스마트한 최우수 회원과 포럼 발전에 공로가 큰 회원에게 공헌패와 감사패를 각각 수여한다.

또 최우수상, 충북도지사상, 도교육감상, 청시장상, 충북도의회 의장상, 청주시의회 의장상도 시상한다.

이와 함께 회원 및 초청 인사에게 회원들이 엮은 ‘포럼문집 제2집’을 배포할 계획이다.

스마트경영포럼은 ‘우리가 하는 일(業)을 연결하고 내가 하고 싶은 일(能)을 한다’를 모토로 회원 1000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회원사의 영업에 도움을 주고 경영 활성화에 이바지하며, 지역 현안과 정책 개발 제안에도 힘을 쏟고 있는 사단법인 단체다.

2020년에 창립한 스마트경영포럼은 현재 회원 500명을 넘어서며 청주 지역 최대 규모의 경제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원이 주인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운영 방침 아래 10개 분과위원회, 5개 소위원회, 경영아카데미 운영과 교류 위주의 그룹 활동, ESG 사업, 정기조찬강연 10회와 분과 사업 중에 도서보급사업, 힐링콘서트, 세계자연유산 기행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월간 뉴스레터 발행 및 매년 문집을 발행해 대기업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 문화예술인 활동 등 회원들의 활동을 홍보 및 업을 연결하며, 지역문화 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해수 회장은 “경영은 어떤 특정한 분야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가족도 경영이고, 문화도 경영, 스포츠도 경영”이라며 “우리 포럼은 각 분야의 리더들은 물론 평범한 사람들도 포진돼 있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kjr604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