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 열고 발전방안 논의
청렴도 향상 노력 다짐도

금산군은 제2회 군민소통위원회 회의 개최하고 금산산림문화타운 발전 방안 및 군 청렴도 향상 노력 홍보 등 논의 했다. 사진=금산군
금산군은 제2회 군민소통위원회 회의 개최하고 금산산림문화타운 발전 방안 및 군 청렴도 향상 노력 홍보 등 논의 했다. 사진=금산군

[충청투데이 이상문 기자] 금산군은 지난 11일 제2회 군민소통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금산산림문화타운 발전 방안 및 군 청렴도 향상 홍보 등을 논의했다.

금산산림문화타운은 산림자원이 풍부한 남이면 건천리 일원 665ha 면적에 숲속의집, 캠핑장, 목재문화체험장, 생태숲, 치유숲길 등 9개의 산림복지시설을 연계 조성해 통합 운영 중인 중부권 최고의 산림생태문화 체험단지다.

이날 회의는 군민소통위원 25명이 참석해 직접 현장을 둘러보고 산림문화타운 활성화를 위해 수려한 자연경관을 살린 시설 개발 및 지역주민 혜택 강화, 홍보 등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청렴도 향상과 관련해서는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렴대책본부 운영, 민원 만족도 조사, 민원처리 상황 점검, 실시간 소통 창구 ‘모두가 행복한 톡’ 운영 등에 관한 계획을 청취한 뒤 군 청렴도 향상 노력 홍보, 청렴시책 제안 등 협조를 약속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군민소통위원회 회의를 통해 금산의 주요 관광자원인 금산산림문화타운을 직접 살피고 군민 이용 확대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활동에도 동참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 군민소통위원회는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8일 위원 30명으로 출범해 군민 소통 활성화, 군민 의견 수렴 및 정책 제안, 생활 불편 및 제도개선 의견 청취 등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상문 기자 wing753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