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서 출산 화제
부부, 첫째 이어 지난해 임신
둘째 성장 더뎌 제왕절개 분만
의료진 노력… 태아 건강 되찾아

▲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 세쌍둥이가 출산했다. 앞줄 오른쪽부터 세쌍둥이 부모(김태은·배혜원), 산부인과 정예원 교수. 세종충남대병원 제공
▲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 세쌍둥이가 출산했다. 앞줄 오른쪽부터 세쌍둥이 부모(김태은·배혜원), 산부인과 정예원 교수. 세종충남대병원 제공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 ‘세쌍둥이’가 출산해 화제다.

세종충남대병원 개원 이후 첫 세쌍둥이의 제왕절개 분만에 성공, 신생아중환자실에서 집중 치료를 마치고 건강을 되찾아 퇴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쌍둥이의 부모는 김태은(40), 배혜원(여·39)씨다. 국책연구기관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전문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 부부는 2017년 결혼해 5년 만인 2021년에 첫째 아들을 얻었고, 지난해 세쌍둥이를 임신했다.

통상적으로 세쌍둥이는 임신 후 34주 분만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들 세쌍둥이 중 하나(태명)와 두나는 일란성, 세나는 이란성이다. 두나가 30주 이후부터 성장이 더뎌 의료진은 태아의 건강 상태와 주수를 고려해 32주 5일 만에 제왕절개로 분만했다.

하나는 1520g, 두나는 1150g, 세나는 1790g으로 각각 태어나 약 4주 가량 신생아중환자실에서 집중 치료를 받고 건강을 되찾았다.

이들 부부는 “지역사회에 좋은 인프라를 갖춘 의료기관이 있다는 것이 중요한 일이라는 것을 새삼 느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산부인과는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기술로 난임 부부의 성공적 임신을 위한 검사와 시술은 물론 정상 산모와 고위험 산모의 임신 유지 및 분만, 임신 중 태아의 진단과 치료를 안전하게 시행하고 있다.

산부인과 정예원 교수는 “여성 질환의 진단과 치료뿐 아니라 질환의 예측과 관리, 임신과 출산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