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엑셀 등 부문서 수상

▲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정보화 교육.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제공
▲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정보화 교육.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제공

태안군장애인복지관(관장 이종만)은 지난달 28일 천안 충남장애인복지정보화협회 정보화 교육장에서 치러진 제8회 충남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에서 고령층부문 파워포인트과정에 참가한 조남춘님이 1등을 차지해 금상을 수상했다.

또 한글 문서작성부문에 참가한 이정희님이 2등을 차지해 은상을, 고령층부문 파워포인트과정에 참가한 박성옥님이 3등을차지해 동상을 수상했다.

일반부 엑셀 부문에서는 지재현님이 2등으로 은상을, 허건욱님이 3등으로 동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 충남장애인복지정보화협회가 주관한 이날 대회는 지식 정보화 시대에 소외된 정보격자해소를 줄이고 장애인 우수인재 발굴 및 직업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 되고 있다.

대회 종목은 스마트폰 정보검색을 비롯해 △문서작성 △엑셀 △파워포인트 등으로 일반부·청소년부·고령층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고령층 파워포인트부문에서 우리 태안군장애인복지관에서 1등과 3등을 차지했다.

한편 태안군장애인복지관 정보화강사 강영미씨는 "앞으로 정보의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들이 정보화 교육을 통해 스스로 자립하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장애인복지관은 현재 정보소외계층 집합 정보화교육기관으로 등록되어 매년 태안군내 장애인 및 장애인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실시하며 각종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조항수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