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선 후보 된다면 지선 승리 위해 최선”

2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유지곤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청년전략선거구 지정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윤경식 기자
2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유지곤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청년전략선거구 지정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윤경식 기자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더불어민주당 청년 후보인 유지곤 대전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청년전략선거구 지정’에 대해 ‘정당 쇄신’이라는 당의 뜻을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5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유 예비후보는 “청년전략선거구 지정은 젊은 보수화에 대한 대응 및 젊은 정당으로 변화하기 위한 쇄신이라는 의미로 파악된다”며 “민주당 당원으로 언제나 당의 결정을 따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공천배심원제는 유권자에게 후보 선택권을 준 것”이라며 “2030 세대의 비중이 4~60대보다 비중이 높은 이유는 변동 가능성이 높은 스윙보터에게 직접 후보 선택권을 준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청년전략선거구 지정을 놓고 ‘특정 후보 밀어주기’ 등의 논란이 불거진 것에 대해서는 자신은 어떤 배경이나 계파, 거물급 정치인의 후광, 후견인도 없는 정치 신인이라고 선을 그었다.

앞두고 있는 당 내 경선에 최선을 다해 본선 후보가 된다면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유 예비후보는 “제가 가진 창업가 정신, 젊음과 열정, 노력과 끈기로 모든 것을 바칠 것”이라며 “부족한 점은 지역 어르신과 선·후배의 지혜와 경륜을 빌려 지방선거 승리의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