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상호 무소속 예비후보 “경솔 지나쳐… 김영란법도 위반 의심”
민주·시민사회단체, 공천 확정된 정 의원에 사퇴·조사 촉구 압박
국힘 내부 수습 촉구에 되레 부각돼… 시민단체는 고발 예고도

총선 출마 선언하는 정우택 의원[연합뉴스 자료사진]
총선 출마 선언하는 정우택 의원[연합뉴스 자료사진]

[충청투데이 김영재 기자] 4·10총선 국민의힘 청주시 상당선거구 공천이 확정된 정우택 의원의 ‘돈봉투 수수 의혹’에 십자포화가 쏟아지고 있다.  

국민의힘이 당 차원에서 방어에 적극 나서고 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말할 것도 없고 같은 당 내부에서도 정 의원을 향해 돌을 던지고 있는 형국이어서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정 의원에게 돈봉투를 건넨 업자가 "돈을 곧바로 돌려받았다"는 기존 입장을 번복한 인터뷰 내용이 최근 한 인터넷 매체에 공개되자 정 의원에 대한 사방의 공격은 더 거세지고 있다.

정 의원과 같은 선거구에 무소속 예비후보 등록을 한 송상호 충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 공동대표는 5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 의원의 후보 사퇴와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송 공동대표는 "돈봉투 구설 자체가 5선 국회의원이며 도지사까지 역임한 정 후보의 행보로는 이해할 수 없는 수준의 지나치게 경솔한 행보였다"며 "또한 100만원어치 식사 대접 또한 김영란법 위반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송 예비후보는 "정 후보가 정당한 의혹제기와 해명 요구에도 변명으로 일관하며, 문제를 보도한 언론과 기자들에 대해 고소·고발한 것은 어처구니없는 일"이라며 "야당 인사였다면 압수수색을 몇 번 하고도 남을 시간에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일부 당원들이 당 차원의 사태 수습을 촉구하고 나서며 논란이 수면으로 가라앉기는커녕 더 부각되고 있는 양상이다.

이들은 충북도청에서 지난 4일 기자회견을 열고 "상대당(민주당)에서 당대표가 나서서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날을 세우고 있는 판에 다시 진상에 대한 의혹이 제기된 만큼 본선에서 이를 집중적으로 물고 늘어질 것은 뻔하다"며 "하루빨리 당 차원의 진상규명과 수습을 통해 더 이상 혼란을 막고 총선 승리에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페업자의 번복 발언이 공개된 후 민주당은 정 의원에게 의원직 즉각 사퇴 압박과 국민의힘에 공천 취소를 촉구하는 등 돈봉투 의혹 공세를 지속하고 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지난 4일 낸 성명에서 "정 의원이 직접 돈봉투를 받아 주머니에 넣는 장면이 적나라하게 찍힌 동영상이 있고 돈봉투를 준 사람은 돌려받은 사실이 없다고 이실직고했다"며 "수사기관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재차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도 공당으로서 돈봉투 의혹에 대한 책임을 지고 정 의원에 대한 공천을 즉각 취소하고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민주당 충북도당은 인용하는 기사의 최초 보도와 최근 보도 간 적시된 기초 사실관계조차 다르고 인용된 취재원의 메모내용과 발언도 계속해 오락가락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느냐"라며 "민주당의 선거철 악의적 정치공세는 청주시민에 대한 모욕이며 기만에 다름없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공명선거가 아닌 폭로정치로 선거풍토를 변질시켜 자신들의 공천잡음을 희석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역공했다.

한편 충북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정 의원을 정치자금법 및 뇌물수수 혐의로 6일 충북지방경찰청에 고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영재 기자 memo34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