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최고위원 선출
“민생 우선의 공약 실천, 중도·보수대연합 추진”

“대선 승리를 위한 중부권의 선봉장이 되어 당의 대통령 후보를 반드시 당선시키겠다.”

15일 서울 킨텍스에서 열린 새누리당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에 선출된 정우택 당선자(청주상당)는 연말 대선 승리 선봉장 역할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정 당선자는 “새로 구성된 당 지도부는 당의 대통령 후보를 당선시키는 큰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대선 승리를 위한 공정한 경선 관리 등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정 당선자는 연말 대선 승리를 위한 화합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정 당선자는 “대선 경선과정은 여러 후보들이 난립하면서 치열해질 것”이라며 “당내 경선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고 정권 창출을 위한 화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당선자는 “연말에 실시되는 대선의 승부처는 강원, 충청권 등 중부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부권을 잃으면 필패라는 각오로 중부권 대표 당 최고위원으로서 대선에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당선자는 “역대 대통령선거에서 중부권을 이기지 못한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된 적이 없다”며 “중부권 지지를 선점하지 않으면 수도권에서도 승리를 장담서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통합당이 대선 승리를 위해 충청과 호남 연대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에 맞설 당의 전략적 선택과 판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정 당선자는 “민심이 당심이 되는 당을 위해 국민과 소통하는 새누리당이 되도록 하겠다”며 “민생우선의 정책 공약 실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 당선자는 “한국 정치의 지역패권주의와 이념지상주의를 극복하고 가치지향의 중도와 보수세력의 대연합을 추진하겠다”며 “대선을 앞두고 예상되는 야권의 무차별적인 공세에 맞서는 강한 리더십으로 대선 승리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엄경철 기자 eomkc@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