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시공사 선정에 한화건설·삼성물산등 대형건설사 8곳 입찰 경쟁

올 들어 대전지역에 발주된 공사 가운데 공사비 기준으로 규모가 가장 큰 ‘대전권역재활병원 및 류마티스/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 신축공사를 놓고 지역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한 대형건설사들이 자존심 대결을 벌이고 있어 주목된다.

충남대 의학전문대학원 운동장에 건축하는 ‘대전권역재활병원 및 류마티스/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는 공사비 567억 원(추정금액)에 달하는 대형공사로 한화건설과 삼성물산, 삼양건설산업,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현대건설, 태영건설, GS건설 등 8개의 컨소시엄이 대결을 벌이고 있다.

24일 지역건설업계에 따르면 조달청은 25일 ‘대전권역재활병원 및 류마티스/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 개찰 업체를 대상으로 심사 평가를 해 시공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1순위와 2순위 업체는 저가 사유 적정성 심사 과정에서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판정돼 25일 심사에서는 3순위, 4순위 컨소시엄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개찰 결과 3순위는 미건종합건설(20%), 엔알건설(20%)과 짝을 이룬 한화건설(60%) 컨소시엄, 4순위는 금성백조주택(60%)과 손을 잡은 삼성물산 컨소시엄이 각각 심사대상자로 선정됐다.

계룡건설(40%)은 대우건설(60%)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이에 따라 '대전권역재활병원 및 류마티스/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 시공사 선정을 놓고 대형건설사 컨소시엄간의 대결이 주목된다.

공사 개요는 지하 1~3층, 지상 1~7층 연면적 4만 493.86㎡ 규모다.

‘대전권역재활병원 및 류마티스/퇴행성관절염 전문질환센터’ 시공사가 선정되는 대로 공사에 들어가 오는 2011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역 소재 건설업체의 할당비율이 40%에 달해 공사비 기준으로 적지 않은 발주물량”이라며 “올 들어 대전에 발주된 건축공사 발주물량 중 규모가 큰 만큼 어느 업체가 수주할지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박길수 기자 bluesk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