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논산경찰서 민원인 서비스 크게 향상

근무환경개선으로 친절도 높아져 과거 권위적분위기·고압자세 탈피

논산경찰서가 경찰 근무환경 개선작업을 본격화 하면서 대민 친절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그동안 고질화 됐던 경찰관들의 과중한 근무등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방안도 마련돼 경찰관 자신은 물론 경찰 가족들의 사기도 크게 진작되고 있어 이에 따른 상승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논산 서는 최근 관내 파출소와 형사·교통근무를 2부제에서 3부제로 전환. 경찰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임무수행에 았어서 자율적이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있도록 신바람 나는 근무환경을조성, 민원인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친절 봉사의 경찰관상정립을 위해 시민제안 제도를 마련셴는등 특수시책으로 불합리한 사항들을 개선해 나가고 있는 한편 각종 시설물 개선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논산서는 유치장 내부와 면회실등을 마치 안방처럼 꾸미고 화장실 개·보수,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실내 명화 부착등으로 민원인과 경찰관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경찰서를 찾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직원들이 민원인 안내에 적극 나서는 한편 각 부서 안내판도 사무실 입구등에 설치, 과거 권위적 분위기와 직원들의 고압적인 자세에 위축됐던 민원인들의 시각을 확 달라지게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