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日 구마모토현과 회의

남호주주 마이크랜 수상이 2일 충남도를 방문, 심대평 충남지사와 교류사업 확대를 협의한 데 이어 일본 구마모토현 시오타니 지사도 3일 협의를 갖는다.

심 지사는 1999년 10월 자매결연을 맺은 남호주주 마이크랜 수상의 예방을 받고 ▲양 지역 대학생 교환연수 프로그램 추진 ▲예술단 교환공연 및 예술축제 상호 참여 ▲지역 필드하키팀 정기 교환경기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지난해 3월 도를 방문했던 마이크랜 수상은 평소 깊은 관심을 갖고 있던 부여박물관, 공주 무령왕릉 등 백제유적지를 둘러본 후 서울로 이동 정보통신부 장관, 문화관광부 장관 등을 각각 예방하고 4일 출국한다.

3일 도를 방문하는 구마모토현 시오타니 지사는 자매결연 20주년을 맞아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한 관광상품 공동개발, 여성·청소년 교류 등 민간 교류협력사업 확대 지원 등을 논의한다.

심 지사는 구마모토현 공항에 아시아나항공 취항을 위해 노력한 시오타니 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를 계기로 충남지역의 백제문화제와 연계한 관광상품 공동개발에 적극 동의할 계획이다.

도와 구마모토현은 오는 19일 한·일 교류 구마모토데이를 비롯 전통공예품 상호 상설전시, 서도전 등이 계획돼 있다. 시오타니 지사도 아시아나항공, 한국관광공사를 방문한 후 4일 출국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