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공감신문-천안]

▲ ‘희망 2024 나눔캠페인 - 나눔은 행복의 시작입니다’ 모금행사 현장.  천안시복지재단 제공
▲ ‘희망 2024 나눔캠페인 - 나눔은 행복의 시작입니다’ 모금행사 현장. 천안시복지재단 제공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이운형)은 연말을 맞이하여 지난 15일 ‘희망 2024 나눔캠페인 -나눔은 행복의 시작입니다’ 모금행사를 개최했다.

천안시청 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천안시복지재단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였으며, 박상돈 천안시장, 정도희 천안시의장,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시민, 기업, 기관단체 등 300여 명이 나눔에 동행하기 위해 모금현장에 함께 했다.

이날 황수연씨(인셀덤)가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고, ㈜활림건설(대표이사 전용갑)은 1억 원 이상 고액기부를 약정하는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했다.

또한, 삼남건설㈜ 박승찬 회장, 인셀덤 김기춘 수석대표와 최배견 대표, 충청남도의사회 사회공헌사업단(이사장 박보연), 한아의료재단(이사장 문은수),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천안지점(지점장 김희제), 관변단체 및 봉사단체 등이 천안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행렬을 이어갔다.

천안시복지재단은 내년 1월 말까지 연말집중모금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다. 나눔에 동참하기 원하는 시민은 천안시복지재단 홈페이지 에서 직접 나눔에 참여할 수 있다.

<김현정 명예기자>

이웃 위한 따뜻한 마음, 반찬으로 전해요

지난 12월 9일 토요일 달빛사랑봉사단(단장 유명석) 회원들은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 할 일주일 동안 드실 맛있는 반찬을 만들었다.

몇 년째 이어오고 있는 ‘반찬 꾸러미 나눔’을 하고 있는 유명석 단장은 "매주 토요일마다 독거어르신 80명분의 반찬 꾸러미를 만드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매주 자기 시간을 기꺼이 내어주는 봉사원들이 있기에 지금까지 꾸준히 활동할 수 있었고 봉사원들에게 늘 감사하다"고 전했다.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뜻깊은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는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위해 다 같이 모여 맛있는 반찬을 만들고 같이 포장을 하고, 포장이 완료되면 또 배달만 전문으로 하는 봉사원들이 있다는 게 신기하다"며 "이렇게 좋은 마음으로 봉사활동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세상이 더 따뜻해 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최영주 명예기자>

▲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명희)은 지난 14일 연말을 맞아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감사행사 ‘2023 천사인 감사의날’을 진행했다.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제공
▲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명희)은 지난 14일 연말을 맞아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감사행사 ‘2023 천사인 감사의날’을 진행했다.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제공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2023 천사인 감사의날’ 진행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명희)은 지난 14일 연말을 맞아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감사행사 ‘2023 천사인 감사의날’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후원자 및 후원단체 중 적극적으로 복지관사업에 협력, 지역주민의 행복과 지역복지증진에 이바지한 단체 및 개인을 선발해 감사패 전달 및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참가자를 위로하는 감사표현 행사로 진행했다.

이번 감사패 수상자는 우수지역단체 ‘청룡동 주민자치회’, 우수후원단체 ‘한국청소년육성회 천안동남지구회’, 우수후원업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천안펜타포트점’, 우수자원봉사단 ‘행복나무사랑나눔봉사단’, ‘천안서부새마을금고 나눔더하기봉사단’, 우수후원자 ‘리미네공방 이혜림’, 우수자원봉사자 이원숙, 이경아 씨로 총 5개 단체와 개인 3명이 전달받았다.

문명희 관장은 "2023년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고 헌신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항상 복지관과 지역을 위해 열정과 뜻을 모아주신것처럼 2024년, 희망찬 한해를 위해서 함께 동행해주시고 사랑나눔을 실천해주시기를 기대하며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조윤희 명예기자>

5일간 다녀온 필리핀 해외봉사… 적극 후원 다짐

천안목주로타리 클럽에서는 정도 김구회장님과 지혜 원영민 총무님이하 10인의 회원들과 함께 필리핀 자매클럽 MOU체결 및 2024-25년도 차기봉사 사업계획 및 해외봉사를 위해 5일간의 일정으로 해외봉사를 다녀왔다.

필리핀 자매클럽인 3830지구 파라나케파블리션 클럽방문 및 MOU체결 및 선물전달하였으며, 환영만찬까지 베풀어 환대해주었다.

목주로타리클럽은 바탕가스에 위치한 데이케어맘센터, 초,중학교 교실 및 컴퓨터실,급식실 등 방문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살펴보고, 요청사항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방문하는 곳에는 학용품과 의류 전달 및 아이들과 함께 기념촬영과 공연관람 레크레이션 시간을 함께했다.

그리고 3년에 걸쳐 계획한 프로젝트중 케어맘센터 부지선정지 답사도 다녀 왔다.

3830지구 파라나케파블리션 클럽 자매클럽인, 3820지구 파드레 가르시아 클럽방문하여 선물전달 및 글로벌프로젝트에 관련된 장소방문 및 도움이 필요한 부분과 물품 및 기타등등 심층대화의 시간을 나눴다.

정도 김구회장은 "해외봉사를 마치면서 지속성, 연속성의 아쉬움을 느끼며, 미래 꿈나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후원과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짐하며 "세상에 희망을", "행복한 로타리를" 실천하는 뜻깊은 봉사였다."고 전했다.

<최영주 명예기자>

올해 되돌아보며… 정서적 스트레스 관리법 배우고 올바르게 해소

천안지역자활센터에서는 22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소양교육(스트레스 관리법) 및 2024년 사업단 운영방안 및 사업단 목표를 설정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소양교육은 2023년을 정리하며 정서적인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으로 구성됐다.

2부에서는 2024년 천안지역자활센터의 1년간의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과 참여주민분들의 응원메세지 등을 함께 보고 2024년의 천안지역자활센터 각 사업단의 운영 목표를 설정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소양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2024년에도 저소득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