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인회와 금융지원 상생발전 협약 체결
금융사기 예방교육·홍보활동 전개 예정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이 17일 하나카드,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이하 상인회)와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이 17일 하나카드,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이하 상인회)와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이 17일 하나카드,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이하 상인회)와 ‘대전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 금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 중소기업벤처기업부와 금융감독원 간 체결된 1시장-1금융기관 결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성진 하나은행 부행장과 성녹영 대전·세종지방중소기업청장, 김명철 금융감독원 대전충남지원장,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 박황순 중앙시장활성화구역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카드는 상인회 발전기금으로 적립되는 전용카드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하나은행은 중소벤처기업부 등의 각종 금융지원제도 및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및 홍보활동을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또 은행에서는 △대전중앙시장 상인대상 전용 △고금리 적금상품 제공(최대 4.8%) △가맹점 결제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지정시 ‘사이버금융범죄 안심보험’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가두캠페인에서 배포한 홍보물에는 금융사기 피해 발생 시 필요한 휴대전화 초기화 및 악성앱 삭제 요령, 계좌 지급정지 신청 방법 등 대응조치 요령을 알기 쉽게 게재했다.

이성진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부행장은 “하나은행은 대전지역 대표은행으로 앞으로도 대전전통시장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시장상인들을 위해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근절과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앞장 서겠다”고 했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