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신 씨 ‘산업안전분야 명장’·유석훈 씨 ‘인간공학 기술사’ 합격

유석훈.
유석훈.
윤희신.
윤희신.

[충청투데이 이재범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일반대학원 산업안전공학과가 최근 대한민국 명장과 기술사를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대학 측에 따르면 지난해 산업안전공학과 석사과정에 진학한 윤희신(54) 기원은 지난 8월 30일 산업안전분야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명장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한 직종에 15년 이상 종사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 보유자와 기술 발전에 공헌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삼성중공업 안전환경팀에 근무 중인 윤 씨는 28년간 산업안전에 종사하며, 1건의 특허와 3건의 실용신안도 등록했다.

여기에 올해 석사과정에 진학한 유석훈(39·삼성디스플레이 근무) 프로도 지난달 8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한 ‘인간공학 기술사’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한기대 일반대학원 산업안전공학과는 산업현장의 안전보건 직무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9월 신설됐다. 현재 박사과정에 6명, 석사과정에 13명이 재학 중에 있다. 대부분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등에서 산업안전보건 관련 직무에 종사하는 핵심 인력들이라고 한다.

대학원 윤여송 교수는 “대학원생들은 일과 학습의 병행으로 자기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산업현장에 접목시켜 산업재해 예방에 중주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