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지난 5월부터 운영해온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사진=김익환 기자
공주시는 지난 5월부터 운영해온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사진=김익환 기자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공주시는 지난 5월부터 운영해온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공주시가 주최하고 산성시장상인회가 주관한 올해 야시장은 세계유산도시 공주를 방문하는 야간 방문객들을 위해 5월부터 9월까지 총 21주 동안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열렸다.

폭우와 폭염 등 연일 계속된 이상기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7만 명이 넘는 많은 방문객이 몰리는 등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충남을 대표하는 야간명소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주 알밤을 활용한 먹거리 판매, 지역 문화 예술인들이 참여한 문화공연, 여름밤을 시원하게 적신 야간 분수대 운영,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한 백일 후 나에게 쓰는 편지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일회용품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불편한 야시장을 주제로 친환경 싱크대를 운영해 작년 대비 쓰레기 발생량을 90% 이상 줄인 것은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힌다.

최원철 시장은 “단순히 음식을 파는 야시장이 아니라 백제의 정신과 공주의 마음 그리고 상인들의 미소를 담은 성공한 야시장이 되도록 애써주신 상인과 시민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공주다운 즐거움을 만끽하는 더욱 멋진 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