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9일 호수공원·중앙공원 등서 프로그램 다채

2023 세종축제 포스터[세종시관광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3 세종축제 포스터[세종시관광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한글과 놀다, 과학을 즐기다, 세종을 만나다.’ 11살 세종축제가 시민참여형 도시문화축제로 더욱 풍성하게 펼쳐진다.

윤성진 세종축제 총감독은 19일 기자회견을 갖고 “세종시는 매년 한글날을 맞아 세종대왕의 정신을 계승하고, 문화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세종축제를 열고 있다”며 “올해는 세종시의 정체성인 한글, 미래, 창의를 담은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올해 세종축제는 10월 6일부터 한글날인 9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중앙공원, 이응다리 일대에서 펼쳐진다.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리는 ‘개막행사’의 주제는 ‘금강을 통해 세계로, 미래로 나아가는 세종의 출항을 알린다’이다. 취타대 퍼레이드와 시민합창단 공연, 에어리얼 퍼포먼스(공중 서커스)가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8시 30분부터는 세종호수공원에서 수상불꽃극 ‘호수 위 우주’가 축제의 밤을 수놓는다.

중앙공원 도시축제무대에서는 월드뮤직, 재즈 음악과 함께하는 가을밤 ‘세종뮤직피크닉’이 7~8일 오후 5시부터 열린다.

이응다리에서는 7~8일 오후 1시부터 ‘다리 위 서커스’가 펼쳐지며 9일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오!버스커’ 공연이 시민 관객들을 맞이한다.

9일 한글날에는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세종 한글노래 경연대회’가 세종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올해 세종축제는 총 11종 시민기획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중앙공원에서는 관객이 참여하는 쌍방향 소통극 ‘세종명탐정 시즌2-무관과 친구들’이 펼쳐지며, 호수공원 세종한글놀이터에서는 외국인 시민기획단이 기획한 ‘세계 속에 세종친구 만나기’ 프로그램이, 이응다리에서는 야외 방 탈출 미션 게임 ‘이응 보놀 프로젝트: 훈민정음 냥냥사건’이 펼쳐진다.

특히 올해 세종축제는 플랫폼형 축제로, 여러 기관과의 연계·협력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2023 충청권 생활문화축제’, ‘2023 뮤즈세종 쇼케이스’ 등이 대상이다.

윤성진 총감독은 “어느덧 11주년을 맞은 세종축제는 세종대왕의 애민정신과 한글을 활용한 독창적이고 알찬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시민이 이번 축제를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3 세종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축제 홈페이지(http://sjfestival.kr/)와 인스타그램(@sjcf_festiv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