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개원 1주년

장성용 부여군의회 의장
장성용 부여군의회 의장

[충청투데이 유광진 기자] 부여군의회(의장 장성용)가 제9대 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소회를 밝혔다.

장셩용 제9대 부여군의회 의장은 개원 1주년을 맞이하면서, “군민 앞에 한 목소리로 의원 선서를 하며 부여군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하겠다는 큰 뜻을 품고 출발한 지 어느덧 년이 되었다”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부여를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고, 지난 1년을 거름삼아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2년차 여정도 동료 군의원들과 함께 힘차게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난 1년을 돌아보면 총 10회 82일간의 회기운영을 통해서, 사회적 약자와 군민 권익 보호를 위해 조례·규칙안, 동의안,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의원발의 23건을 포함한 총 53건의 안건을 처리하며, 군민의 실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해왔으며”, “지난해에는 부여군의회 최초로 행정감사 특별위원회를 운영하고, 철저한 예산안 심사와 ‘언제나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주요 사업장을 수시로 방문·점검하는 등 직접 민생현장을 찾아가 군민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각종 지역 현안의 돌파구를 찾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여 왔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집행부 견제와 상호협력이라는 기본 원칙을 준수하면서,‘군민이 신뢰하는 깨끗한 의회’라는 구호 아래 변화하는 의회, 함께하는 의회, 균형있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가는데 동료 의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밝혔다.

끝으로, 장성용 의장은 “오직 군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부여 만들기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유광진 기자 k7pen@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