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포함 인접 국가에 브랜드 홍보

2023 사빅 베를린 E-PRIX에서 아이온(iON)을 장착하고 레이싱을 펼치는 포뮬러 E GEN3. 한국타이어 제공
2023 사빅 베를린 E-PRIX에서 아이온(iON)을 장착하고 레이싱을 펼치는 포뮬러 E GEN3. 한국타이어 제공

[충청투데이 한유영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의 ‘2023 자카르타 E-PRIX(2023 JAKARTA E-PRIX)’ 대회에 참여한다.

이번 경기는 3일과 4일(현지시간) 이틀에 걸쳐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포뮬러 E 시즌 9의 10·11 라운드 더블헤더(Double Header, 두 라운드의 경기를 한 주 안에 펼치는 방식) 형태로 총 길이 2.37km, 18개의 회전 구간이 포함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E-PRIX 서킷(JAKARTA INTERNATIONAL E-PRIX CIRCUIT)에서 펼쳐진다.

포뮬러 E 대회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그동안 고산지대와 사막, 해안 등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우수한 타이어 퍼포먼스를 발휘해왔다. 고온다습한 기후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핸들링을 제공하며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중 이들을 겨냥한 ‘알리안츠 팬 빌리지’와 ‘포뮬러 E 팬 페스티벌’ 등을 운영,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인접 국가의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유영 기자 yy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