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김기웅 서천군수
세일즈 행정 표방… 현안 사업 예산 반영 위한 국회 방문 등 행보

김기웅 서천군수가 민선8기 비전선포식에서 군정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서천군 제공.
김기웅 서천군수가 민선8기 비전선포식에서 군정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서천군 제공.

[충청투데이 노왕철 기자] 김기웅 서천군수가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맞았다.

김 군수는 민선8기 비전선포식을 통해 풍요로운 미래, 성장도시 서천을 군정 비전으로 제시하며 “군민과 약속한 공약의 세부 계획을 세우고 민선 7기에 다져놓은 디딤돌 위에 앞으로 4년의 군정 방향을 잡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김 군수는 “서천군은 위축된 지역경제와 인구감소, 지방소멸 등 위기에 당면해 있어 이를 헤쳐나갈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반드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군수는 취임 초부터 ‘세일즈 행정’을 표방하며 정부 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도둔지구 연안정비사업, 장항 리파인 문화재생활력 등 산적한 현안 사업에 예산 반영을 건의하며 발빠른 행보에 나서고 있다.

또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해양바이오산업 거점으로 나아가기 위한 3000억 규모의 해양바이오 산업화 지원센터 착공과 어항·항만시설을 확충을 통한 장항국가산단의 원활한 물동량 처리를 위해 대산·군산 지방해양수산청 등 관련 기관과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또 인구 5만명 붕괴에 대비한 비인면 청년농촌보금자리,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2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등 청년이 살고 싶은 환경 조성에 다양한 정책 추진과 충남도 유일의 서천실내육상훈련장을 준공, 전국단위 대회 개최 및 전지훈련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 군수는 앞으로 추진할 민선 8기 서천군정에 대한 군정 방향과 주요 사업도 제시했다.

김 군수는 ‘경제군수’을 부각하며 경쟁력 있는 서해안 관광·스포츠의 메카로 거듭나겠다겠다는 목표 아래 종천면 일원에 대규모 복합 리조트 조성,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유치, 장항송림맥문동축제 개최 등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김기웅 군수는 서천군을 거친 바다 위에 떠 있는 ‘배’에 빗대며 “지방 자치의 시대, 수많은 위기 속 거센 풍랑을 이겨내고 서천군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서천=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