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앞 기자회견 열고 법안 반대 성명 발표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대전지역 40여 개 시민단체가 차별금지법안 철회를 촉구하며 거리 행진에 나섰다. 2일 오전 10시 대전시민자유연대와 대전기독교연합회·좋은교육만들기학부모연합회를 비롯한 40여 개 단체 및 회원들은 대전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차별금지법 관련 법안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집회에 참여한 100여 명의 시민단체 회원들은 대전시청에서 갤러리아 타임월드 앞을 지나 대전시교육청 앞까지 약 3km 구간에 걸쳐 피켓과 동성애 입법 반대 우산 및 플랜카드를 들고 거리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단체들은 성명서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차별금지법을 임기 말에 꺼내 들어 논란을 일으키려는 의도를 밝히라"며 "국민통합과 시민 화합은 안중에도 없고 오직 정치적인 목적에만 함몰돼 있는 더불어 민주당과 대통령의 처사에 매우 큰 실망감을 느낀다"고 비판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참모들과의 회의 중 "차별금지법에 대해 검토할 단계가 됐다"고 한 발언의 반대 목소리인 것이다. 이어 "‘평등법’과 ‘포괄적차별금지법’ 및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등은 우리 사회 전반에 심각한 부작용을 동반하는 법으로 기독교의 생태계를 흔들어 놓는 ‘기독교 파멸악법’"이라고 강조했다.

집회 참석자들은 "우리는 대한민국과 자녀들을 위한 사명을 안고 한국 교회의 미래를 염려하며 차별금지법안의 철폐를 위한 최소한의 몸부림을 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수많은 시민단체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독선과 아집으로 일관한다면 대전의 모든 시민단체는 물론 종교계 또한 단호한 대응을 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별금지법.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