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김종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가 검찰총장 시절 여권 정치인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공수처 수사, 국정감사 출석 요구 등 총공세에 나섰다. 이에대해 윤 후보 캠프는 정치공작 의혹을 제기하며 강력하게 맞서고 있어 이 문제가 대선 경선 레이스 최대 쟁점으로 부상하는 분위기다.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7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후보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현 정부와 갈등하며 쌓은 인지도가 유일한 자산인 정치 검사에 불과했다”면서 “이 사건은 대검과 법무부의 진상조사로 그칠 일이 아니다. 고발 접수된 공수처는 정치검사의 국기문란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빨리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공수처 수사를 촉구했다. 같은 당 이해찬 전 대표도 이날 TBS 라디오에 출연, “(지난 총선) 당시 제가 당 대표를 할 때 세 가지 정도의 공작을 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었다”면서 “그때 제보가 상당히 정확했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의혹은) 선거 개입 정도가 아니라 민주주의 체제를 교란한 국기문란 행위로 봐야 한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같은 당 강병원 최고위원은 KBS 라디오에 나와 “이 사건은 ‘대한민국 검찰청이 해체해야 하는 것 아니야’ 이런 소리가 나올 수 있을 정도로 핵폭탄급 사건”이라면서 “국정감사에서 윤 전 총장을 증인으로 채택해서라도 이런 부분은 명백히 밝혀내야 한다”고 국정감사 증인채택을 주장했다.

같은당 의원인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전날 국회 법사위에 출석,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이 문제되는 손준성 검사를 대단히 가깝게 활용한 것으로 그렇게 파악하고 있다”고 밝혀 사주의혹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에대해 윤 후보 캠프 김병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상황이 다급해보였는지 ‘보수궤멸’을 주장했던 범여권의 상왕, 이해찬 전 대표도 정치공작 대열에합류하고 나섰다”면서 “치졸한 정치공작의 진실은 결국 드러나게 되어 있고, 음모를 꾸민 측은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대변인은 또 다른 논평을 통해 “선거철만 되면 나타나는 정치공작의 뿌리를 뽑기 위해서라도 허위사실에 부화뇌동하는 정치인들에게 분명한 책임을 물어야한다”면서 “여권은 언제까지 이 못된 짓을 계속할 건가. 국민을 바보로 아는 건가. 선거 때만 되면 더 도지는 정치공작에 국민은 투표로 심판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김종원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