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송해창 기자] 대전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과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면적 배분을 다루는 용역이 추진될 전망이다.

6일 지역 유통업계에 따르면 대전시의회는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대전 농수산물도매시장 관계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대전원예농협 노은농산물공판장 △㈜대전중앙청과 △㈜대전노은진영수산 등 3곳에서 각 1명씩 참여했다.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는 △농협중앙회 대전농산물공판장 △대전청과㈜ △한밭수산㈜ 등 3곳에서 각 1명씩 참석했다.

6곳 모두 대표급 관계자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간담회에서는 도매시장 면적 배분과 면적 배분 기준 마련 등이 주안건으로 논의됐다.

그동안 지역 도매시장에서는 입점업체 간 면적 다툼이 끊임없이 일어 왔다. 특히 면적 배분 기준을 두고 크고 작은 잡음이 발생했다.

이날 자리에서도 참석자 간 의견 충돌이 발발했다. 배분 기준을 두고 “기준은 이미 마련돼 있다”, “배분 관습을 인정해 달라”,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자” 등 각 주장이 팽팽히 맞섰다. 2시간여 진행된 간담회는 입점업체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용역을 추진하는 것으로 가닥이 잡혔다.

간담회 진행에도 향후 진통은 여전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익명을 요구한 도매시장 한 관계자는 “용역 추진 자체가 문제다. 특정 업체에 유리한 (배분) 기준이 마련될 수밖에 없다”며 “내부에서는 벌써부터 용역 결과를 인정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높다”고 말했다.

유통업계 또 다른 관계자는 “용역은 진작 추진됐어야 한다. 오정·노은도매시장은 각각 다른 기준을 갖고 있기도 하다”며 “새롭고 통일된 기준이 마련된다면 유통업계가 더욱 투명해질 것이다. 지역민에게도 이익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해창 기자 songhc@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