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해당 시의원들은 대오 각성하라!

충주시민단체 연대회의가 지난해 추석 명절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한 충주시의회 해당의원들을 규탄하고 나섰다.

연대회의는 9일 성명서를 내고 “지난해 추석 민주당소속 충주시의원들이 관내 A업체로부터 돈 봉투가 들어있는 선물세트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보도를 언론을 통해 접하게 됐다”면서 “이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해당 시의원들은 사죄하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익명을 요구한 시의원이 추석 명절 이틀 전쯤에 지인 B씨가 건넨 홍삼세트를 받아 배우자에게 건넸고 배우자는 농협봉투에 현금 300만원이 들어있는 것을 발견하고 지인 B씨에게 돌려줬다고 구체적으로 보도했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코로나19로 전 국민은 물론 충주시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이 시국에 무슨 짓들을 하고 있는 것인가? 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의혹이 사실이라면 충주시민들은 실망과 경악스러움을 금치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다수당소속 의원들을 이용하려 했던 실패한 로비인가?, 성공했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시민들의 몫인가?, 다수당 시의원들의 행태에 부끄러움은 충주시민들의 몫인가?, 도대체 왜? 무슨 이유로 뽑아준 시민들을 실망시키는 것인가? 라고 꼬집었다.

연대회의는 시의원들의 금품수수 의혹이 제기된 부분은 많은 상상과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