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회 전경

충주시의회 의원들이 지역 한 업체로부터 돈 봉투가 든 명절 선물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지역 정가에 철저한 수사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시의회 민주당 의원들이 지난해 추석명절때 지역 한 업체로부터 돈 봉투가 든 선물세트(15만원상당)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민주당 시의원 일부는 선물 받았지만 곧 바로 선물을 돌려줬다고 해명했고, 돈 봉투는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국민의 힘 충북도당은 더불어 민주당 충주시의원들의 금품수수 의혹을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사법당국에 촉구했다.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고통 받는 상황에서 터져 나온 시의원들의 금품수수 의혹은 시민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면서 "이런 의혹이 사실이라면 시의원들의 행태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법당국은 금품수수 의혹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민들도 정황상으로 볼 때 선물세트와 돈 봉투를 1명에게만 주지 않았을 것이란 얘기가 흘러나오면서 논란은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선물세트를 나눠줬다가 돌려받았다는 한 시의원의 주장과 선물세트를 아예 받지 못했다는 다른 시의원들의 주장이 엇갈리는 부분이 의혹을 더 증폭시키고 있다.

선물세트를 제공한 업체 대표와 선후배 한 시의원은 명절 이틀 전쯤 업체 대표가 명절 선물이라고 건넨 홍삼 선물세트 속에 돈 봉투를 발견하고 곧 바로 돌려줬다고 설명했다.

업체 대표는 선물을 주려고 했지만 받지 않았다고 해명하고 있지만, 다수 시의원들에게 선물을 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법당국은 이와 관련한 의혹 사실관계에 대한 파악에 나서는 등 내사에 착수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충주시의회는 민주당 소속 의원 12명과 국민의힘 소속 의원 7명 등 19명으로 구성돼 있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