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혹당할 확률 99% 안상윤 저/아라크네

? ?
?
? ?
?
사람들과의 관계로 인해 삶에 지친 이들이라면 100배는 더 즐거운 인생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이 있다. 안상윤 건양대 병원관리학과 교수는 신간 '매혹당할 확률 99%'에서 인생이 행복해 지는 대인관계 노하우를 공개한다.

경영학 박사이며 홍보 전문가인 저자는 사람들과 사귀는 방법과 상대의 마음을 얻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매력적인 인관관계를 맺는 법을 '행복해지는 인간관계' '친근해지는 인간관계' '따뜻해지는 인간관계' '평등해지는 인간관계' '유쾌해지는 인간관계' '마음에 드는 인간관계' 등 6단계로 나눠 설명한다.

저자는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해 인맥 관리를 강조한다. 이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적극 남에게 다가가는 일이다. 나아가 기분 좋게 인사하며 안부를 묻는 것부터 실천하라고 조언한다. 또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어떤 상황에서도 유머를 잃지 않는 삶의 태도가 행운을 줄 것이라 말한다.

자신 속에 숨겨져 있는 매력을 찾아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생활 지침서로, 궁극적으로는 '행복하게 성공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 안상윤 교수는 "세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실력만 좋아서는 어렵고 다른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들어야한다"며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인간관계 개선법을 쉽게 알리기 위해 책을 펴내게 됐다"고 말했다.

충남 청양 출신의 안 교수는 건양대 대학본부 홍보언론지원센터장 및 사이버홍보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100만 불짜리 홍보력' '지금 당장 장사를 시작하라' '의료 인적자원관리'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