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당 전병헌 대변인 편지

"한나라 전여옥 대변인 때문에 곤혹??전 대변인 아닌 전병헌 대변인으로"

충남 홍성 출신인 열린우리당 전병헌 의원이 언론에 대해 '전병헌 대변인'으로 표기해 달라는 특별요청 편지를 보내 눈길을 끌고 있다.

열린우리당 대변인인 전병헌 의원은 지난 4일 출입기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언론인 여러분, '전병헌 대변인'이라고 써주십시오"라며 호소했다.

전병헌 대변인은 편지에서 "요즘 한나라당 전여옥 대변인 때문에 곤혹스럽다. '대졸 대통령'을 주장한 이후 국민들의 비난과 우려가 전 대변인에게 쏟아지고 있다. 참으로 한심하고 어이없는 발상이 아닐 수 없다"라고 전제하고 "그런데 언론의 기사 중 본문 중에 '…전 대변인'이라고 보도되는 것을 보면, 절로 가슴이 답답해진다. 저 역시 '전 대변인'이라 불리는 터라 기분 끝맛이 영 개운치 않다"며 애로사항(?)을 토로했다.

전 대변인은 "공교롭게도 한나라당 전여옥 대변인과 열린우리당 전병헌 대변인은 같은 성(姓)에 같은 본(本)으로 17대 국회에 유일하게 전(田)씨 성을 쓰는 두 명의 의원이자 대변인"이라고 소개하고 "같은 '전 대변인'으로 불리지만 갖고 있는 상식과 생각, 그리고 입장이 너무나 상이한 두 사람의 '전 대변인'이 있기 때문에 전여옥 대변인, 전병헌 대변인으로 써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