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충남도지사 출마와 재보선 출마 등 하마평만 무성한 이완구 전 총리를 놓고 충청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출마와 관련해 어떠한 공식적 입장도 밝힌 바 없지만 각종 보도를 통해 출마설과 불출마설이 지속적으로 회자되고 있기 때문이다. 일부에서는 이 전 총리의 무게감과 자유한국당의 ‘선수부재’가 이 전 총리의 입장과는 무관하게 이러한 현상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최근 홍준표 대표가 “이 전 총리의 명예회복을 위해 당에서 도울 게 있다면 돕겠다”고 발언한 이후 출마설이 나돌았지만 22일 한 매체에서는 이 전 총리가 측근들과 상의한 뒤 불출마로 입장을 정리했다는 뉴스도 나오고 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이 전 총리는 지난주 측근들의 권유에도 불구하고 “대법원 무죄확정으로 명예회복이 됐다. 이제 정치는 그만한다”며 충남도지사와 천안재보궐 선거 불출마 입장을 밝혔다고 전하고 있다.

그러나 충청투데이가 이 전 총리의 한 측근과 통화한 결과 관련 보도 내용 자체를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

또다른 이 전 총리 측근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지방선거든 보궐선거든 관련 입장을 밝힌 적이 없는데 불출마 입장을 지난주 밝혔다는 보도는 말이 안된다”면서 “지역에서 이 전 총리의 무게감 때문에 관심도 많고 주변에서 말들이 많은게 여러가지 추측을 만들어내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