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대변인, 박근혜대표 大選 사전작업 '총대'

'이회창 한나라당 전 총재의 정계복귀 불가론'이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의 측근으로 알려진 전여옥 대변인을 통해 제기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전 대변인의 '이 전 총재 복귀 불가론'은 박근혜 대표의 대선행보를 염두에 둔 사전 차단작업으로 풀이되고 있다.

전 대변은 지난 14일 MBC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 "3대 의혹사건에 대한 당의 특검 주장이 이회창 전 총재의 복귀설로 해석되는 것 같다"면서 "이 전 총재의 정계복귀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이 전 총재는 권력도 잃었고 명예도 잃었고 어떻게 보면 사회적으로 수천만 발의 총탄을 맞아서 완전히 전사하다시피 한 분 아니냐"면서 "명예회복 측면에서 얘기할 수는 있겠지만, 이를 이 전 총재가 정계복귀하려는 것으로 본다면 그분에게 엄청난 상처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이 전 총재의 복귀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재차 '복귀 불가론'을 강조한 뒤 "이런 상황에 대해 명예회복을 하는 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병풍사건을 과거사 진상규명위원회에서 다뤄야 한다'는 이 전 총재측의 주장에 대해 전 대변인은 "이 전 총재와 측근들이 정치를 떠나 있어서 과거사법의 상황을 모르고 있는 것 같다"면서 "과거사법은 전두환 대통령 시절까지로 한정이 돼 있기 때문에, 과거사법을 통해서 추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